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갯벌체험 무안황토갯벌랜드

무안황토갯벌랜드는 한국의 습지보호지역 1호 '무안갯벌'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197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2011년 5월 전국 최대 규모 갯벌센터로 개장하였고, 현재 명칭은 무안황토갯벌랜드이다.
람사르습지(1732호) 등록 및 갯벌도립공원으로 지정된 '검은 비단' 무안갯벌의 가치를 소개하는 홍보, 교육, 전시 기능과 생태체험학습을 통한 해양환경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넓은 생태공원, 갯벌학습장, 생태체험장을 갖추었고, 청정갯벌 생태자원의 체계적인 보전 관리와 관광자원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해상안전체험관 및 분재테마전시관과 분재전시실 등의 전시시설이 확충되었으며, 황토마루(6인용), 황토이글루(4이용), 방갈로(2인용), 6인용 캐러반(4대), 국민여가캠핑장(54면) 등 다양한 숙박시설이외에도 황토치유방, 매점, 체육시설, 짚라인 등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어 가족단위 및 소규모 단체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항공사진

저녁 노을이 지고 있는 갯벌 모습

하늘에서 내려다본 갯벌 모습

입장요금

입장요금 정보를 제공하며 구분,입장료(원)(개인,단체) 항목으로 구성된 표
구분 입장료(원)
개인 단체
어 른 무료
청소년∙군인
어린이
군민 ※주민등록상 무안군내에 주소를 두고 신분증을 소지한 자
6세이하, 65세 이상, 장애인(동행 보호자 1인 포함), 다자녀가정, 국가·독립·5,18 유공자 등 숙박시설 이용자, 황토치유방 이용자, 신분증 및 증명서를 제시한 경우만 가능
휠체어 : 6대, 유모차 6대 보유

분재테마전시관 외부

분재테마전시관 내부

무안생태갯벌 과학관 입구에 설치되어 있는 꽃게 동상 모습

오시는길

무안황토갯벌랜드 전라남도 무안군 해제면 황토갯벌길 88 위치 표시

주소 : 무안황토갯벌랜드 전라남도 무안군 해제면 황토갯벌길 88



주변정보

tag무안생태갯벌센터, 무안갯벌

by nc nd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BY-NC-ND)원 저작자를 밝히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지만,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고, 변경 없이 그대로 이용해야 합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관광과
061-450-5474
  • 최종업데이트 2024.01.08
  • 조회수 64,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