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여름여행 바다와 갯벌 그리고 연꽃

홀통해수욕장 or 조금나루 → 점심 → 무안황토갯벌랜드 → 저녁 → 숙박 → 도리포 → 회산백련지 → 점심

1홀통해수욕장,2무안황토갯벌랜드,3도리포,4회산백련지
홀통해수욕장에 떠있는 서핑보트

천혜의 자연유원지, 홀통 해수욕장

천혜의 자연발생적 해변으로 울창한 해송과 긴 백사장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해수욕, 야영, 바다낚시, 해수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여름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수심이 낮고 파도가 잔잔하여 해양 스포츠의 꽃이라 불리는 윈드서핑의 최적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전라남도 무안군 현경면 홀통길 198-1(061)450-5627

홀통노을

홀통해변의 항공촬영모습

끝없는 생명력, 검은 비단 갯벌, 무안황토갯벌랜드

무안황토갯벌랜드

서해안의 아름다운 풍경속에 자리하여, 갯벌의 무한한 가치를 소개하는 체험학습의 장으로 주말나들이 객들의 삶의 휴식처로 주변에 조성된 갯벌생태공원에서 낭만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숙박과 체험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무안갯벌 캠핑장이 조성되어 무안갯벌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분재테마전시관과 분재전시실, 못난이 조형물 등 볼거리와 식당, 매점, 농산물판매장 등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다. 특히 황토움막(6인용), 황토이글루(4인용), 방갈로(3인용), 캐러반(14대), 오토캠핑장(38면) 등 다양한 숙박시설도 있어 누구나 한 번쯤 방문하고 싶은 복합체류형 관광지로 무안황토갯벌랜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전라남도 무안군 해제면 만송로 36061-450-5636

전경

갯벌에서 체험하는 아이들

캐러반 내부

움막 내부

숭어회가 맛있는 포구, 도리포

해제면 송석리에 위치한 도리포는 영광군과 함평군을 경계로 하는 칠산바다와 인접한 곳으로 바다낚시로 유명하며 낚시 후 어획한 싱싱한 활어회를 즐길 수 있는 횟집이 주위에 즐비하고 그 중 숭어회가 맛있는 곳으로 소문난 포구다.

전라남도 무안군 해제면 만송로 916(061)450-5627

노을진 도리포

동양 최대 백련 서식지, 회산백련지

일로읍 복령리에 소재한 회산백련지는 330㎢으로 일제의 암울했던 시대에 우리 조상들의 피와 땀으로 축조되어 인근 농경지 젖줄역할을 해왔다.

동양 최대의 백련서식지로 번성한 것은 인근 마을 주민이 저수지 가장자리에 백련 12주를 구해다가 심었는데 그날밤 꿈에 하늘에서 학이 12마리가 내려와 앉아 흡사 백련이 피어있는 모습과 같아 그날 이후 열과 성을 다해 연을 보호하고 가꾸어 오늘에 이르렀다.

이곳 회산백련지에서는 매년 7~8월이면 무안연꽃축제가 개최되고 있다.

전라남도 무안군 일로읍 백련로 333(061)285-1323

회산백련지 항공사진

tag여름여행, 홀통해변, 송계어촌체험마을, 회산백련지, 도리포, 무안황토갯벌랜드

by nc nd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BY-NC-ND)원 저작자를 밝히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지만,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고, 변경 없이 그대로 이용해야 합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관광과
061-450-5474
  • 최종업데이트 2020.04.01
  • 조회수 80,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