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리플렛

무안읍 5일장 [매월4일, 9일]

무안읍 5일장 전경

서민들의 삶을 체험하고 그 지역 정서를 알기 위해선 5일장 체험이 제격이다.

장터에 들러 아이들에게 재래시장을 보여주며 추억도 되새기고 먹거리를 저렴하게 산다면 일석삼조가 아닐까? 무안읍 전통시장은 현대화 시설을 갖춘 전통시장으로 탈바꿈해 깨끗하면서 전통시장만이 가질 수 있는 정감있는 분위기로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일로읍 5일장 [매월1일, 6일]

우리나라 최초 지방장시가 열렸던 일로읍 5일장.

일로읍 5일장은 끝자리가 1일과 6일 열리는 장으로 구 일로역 가까이에 비교적 큰 규모로 열리고 있다

특히 일로 5일장은 우리나라 최초의 지방 장시로 기록되고 있다. 성종원년 1470년에 전라도 지방에서 큰 흉년이 일어나자 농민들은 배고픔과 부족한 생활용품을 조달하기 위해 서로의 부족한 물품을 거래할 수 있는 장시를 열게 됐다.
첫 장시는 무안(일로)과 나주로 기록되고 있으며 서남해안지대로서 영상강을 가운데 끼고 쌀과 목화 등 농산물이 풍부하고, 서해와 이어져 해산물이 많으며, 오래전부터 전라도 일대의 조세가 집산되어 사방의 상인들이 모여 번창한 곳이었기 때문이다.

일로읍5일장

tag전통시장

by nc nd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BY-NC-ND)원 저작자를 밝히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지만,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고, 변경 없이 그대로 이용해야 합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관광과
061-450-5474
  • 최종업데이트 2019.04.30
  • 조회수 33,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