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승달산
주소무안군 몽탄면 법천길
전화번호--
추천수추천 4 좋아요

상세설명

승달산이라는 명칭이 '고려후기에 원나라 승려 원명이 이 산에 올라와 교세를 크게 떨쳤고 그를 찾아온 제자 500여명이 한꺼번에 깨달음을 얻었다'는 데서 유래되었다는 전설처럼 불교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곳이며, 풍수지리설에 의하면 3천년에 이르도록 문무백관이 탄생한다는 호남의 4패 명혈 중의 제 1의 혈처를 안았다고 기록되어 있어 더욱 주목받는 산이다. 그 때문인지 3개 대학교가 소재하고 산 곳곳에 무덤들이 유달리 많이 눈에 띈다.


즐거운 산행 승달산 등산로

승달산(해발 333m)은 서해바다의 영산강을 끼고 있어 빼어난 경치를 자랑한다.
승달산 산행은 목포대학교 정문을 기점으로 매봉→깃봉→하루재→천지골을 거쳐 정문으로 돌아오는 원점 회귀 산행 코스가 가장 인기가 높다. 또한 매봉→깃봉→하루재를 지나 남쪽으로 더 내려가 승달산 정상을 밟은 뒤 서쪽 능선을 타고 목포대 운동장 쪽으로 하산하는 코스도 애용된다.
반대로 청계 구암마을에서 일로쪽으로 이어지는 815호 도로를 따라 월선리 예술인촌을 지나 감돈저수지를 끼고 법천사 방향으로 향하면 원령동 마을을 지나 달산 저수지를 끼고 왼쪽 산길을 따라 법천사 쪽으로 오르는 길도 있다.
등산보다 가벼운 산책을 원한다면 목포대 뒤편으로 난 길을 따라 올랐다가 목우암에 들러 약수에 목을 축인 후 잠시 숨을 돌렸다가 올랐던 길을 따라 되돌아오는 것도 좋다.

주변정보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관광과
061-450-5474
  • 조회수 121,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