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여름여행 바다와 갯벌 그리고 연꽃

홀통해수욕장 or 조금나루 → 점심 → 무안생태갯벌센터 → 송계어촌체험마을 → 저녁 → 숙박 → 도리포 → 회산백련지 → 점심

1.초의선사탄생지,2.오승우미술관,3.톱머리 해수욕장,4.무안생태갯벌센터,5.송계어촌체험마을
초의선사탄생지 기와집

천혜의 자연유원지, 홀통 해수욕장

천혜의 자연발생적 해변으로 울창한 해송과 긴 백사장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해수욕, 야영, 바다낚시, 해수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여름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수심이 낮고 파도가 잔잔하여 해양 스포츠의 꽃이라 불리는 윈드서핑의 최적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전라남도 무안군 현경면 홀통길 198-1(061)450-5627

해변에서 물놀이하는 사람들

서핑하는 사람들

끝없는 생명력, 검은 비단 갯벌, 무안생태갯벌센터

무안갯벌센터

서해안의 아름다운 풍경속에 자리하여, 갯벌의 무한한 가치를 소개하는 체험학습의 장으로 주말나들이 객들의 삶의 휴식처로 주변에 조성된 갯벌생태공원에서 낭만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숙박과 체험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무안갯벌 캠핑장이 조성되어 무안갯벌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

무안갯벌캠핑장은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캠핑트레일러 4인용 5대,6인용 5대와 오토캠핑장 3곳이 마련되어 있으며 갯벌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예약 할 수 있다.

전라남도 무안군 해제면 용산길 140(061)453-5010

갯벌

갯벌에서 체험하는 사람들

캐러반사진

캐러반 내부

캐러반안에서 보는 풍경

캐러반

가족과 함께하는 갯벌체험, 송계어촌체험마을

백사장과 해송림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바다낚시, 패류채취 등 바다와 갯벌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체험거리와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낙지, 숭어, 김 등 해산물이 풍부하여 연중 방문객들이 끊이지 않는 어촌마을이다.

전통어촌체험과 갯벌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맨발에 와 닿는 갯벌의 감촉을 느끼며 조개줍기와 어패류잡기, 갯바위 낚시 등 다양한 체험과 함께 갓 잡아 올린 신선한 해산물을 즉석에서 맛볼 수 있다.

전라남도 무안군 해제면 만송로 916(061)454-8737

송계어촌체험하는 사람들

숭어회가 맛있는 포구, 도리포

해제면 송석리에 위치한 도리포는 영광군과 함평군을 경계로 하는 칠산바다와 인접한 곳으로 바다낚시로 유명하며 낚시 후 어획한 싱싱한 활어회를 즐길 수 있는 횟집이 주위에 즐비하고 그 중 숭어회가 맛있는 곳으로 소문난 포구다.

전라남도 무안군 해제면 만송로 916(061)454-5628

도리포 정자

도리포바다 풍경

동양 최대 백련 서식지, 회산백련지

일로읍 복령리에 소재한 회산백련지는 330㎢으로 일제의 암울했던 시대에 우리 조상들의 피와 땀으로 축조되어 인근 농경지 젖줄역할을 해왔다.

동양 최대의 백련서식지로 번성한 것은 인근 마을 주민이 저수지 가장자리에 백련 12주를 구해다가 심었는데 그날밤 꿈에 하늘에서 학이 12마리가 내려와 앉아 흡사 백련이 피어있는 모습과 같아 그날 이후 열과 성을 다해 연을 보호하고 가꾸어 오늘에 이르렀다.

이곳 회산백련지에서는 매년 7~8월이면 무안연꽃축제가 개최되고 있다.

전라남도 무안군 일로읍 백련로 339-2(061)285-1323

연 사이에 개구리 동상

tag여름여행, 홀통해변, 무안생태갯벌센터, 송계어촌체험마을, 회산백련지, 도리포

by nc nd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BY-NC-ND)원 저작자를 밝히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지만,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고, 변경 없이 그대로 이용해야 합니다.

SNS/블로그 실시간 업데이트

담당부서
관광문화과
061-450-5114
  • 최종업데이트 2016.01.20
  • 조회수 10,116